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다해/리뷰

리디페이퍼 프로 / 리페프 이북 리더기 / PAPER PRO

by 공부하는다해 2023. 2. 23.

그동안 이북 독서는 아이패드와 PC, 노트북, 스마트폰을 이용했다.

이북 리더기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딱히 책을 읽는데 불편함이 없었기에 구매의사 또한 없었다.

그래도 선물해 준다는데 거절할 필요는 없으니까^^ 친구가 준다고 하는 것을 냉큼 받았다. ㅋㅋ

내가 더 환영해^ㅁ^

리디 페이퍼 프로는 리디북스 전용기기로 다른 도서 앱과의 연동이 되지 않는다.

루팅 하면 다른 독서 앱의 설치가 가능한데 난 그냥 순정으로 사용할 생각이다.

어렸을 때는 루팅이고 뭐고 전부 다 하고 그랬을 테지만... 요즘은 그런 거 너무 귀찮고... 그냥 순정이 좋고...ㅎㅎ

7.8인치라 제법 크다 / A6 와 비교 / 필름 제거 전

제품을 켜고, 와이파이 설정하고, 로그인하고...

일반 스마트폰의 속도를 생각하면 절대 안 된다. 느리다.

난 아이폰6를 아직도 서브 폰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이 정도의 느림은 끄떡없다 ㅋㅋㅋ

 

8GB 내장 메모리 / 64GB 별도 추가 했음 / 슬립화면도 별도 추가

만화책이나 용량 큰 PDF를 넣지 않는 이상은 내장 8기가도 충분하다.

그렇지만 난... 8기가 못 견뎌... 안 써도 넉넉해야 하는 내 인심 ^^

128 꽂으려다 64로 나와 합의 봤다.

 

기본 제공하는 슬립화면도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는 맛이 있다.

한 달 정도 기본 쓰다가 며칠 전에 내가 좋아하는 풀 사진으로 바꿨다. ㅎㅎ

 

만족^ㅁ^

리디 페이퍼 프로는 프론트라이트 색온도와 밝기 조절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자기 전 불 끄고 책 읽기 너무 좋다!!

폰으로 보면 어둡게 해도 눈이 좀 부시고 손도 아프고 그랬는데,

리페프 쓰고 난 뒤로 그런 게 없어졌다.

 

난 물리키보다 손으로 쓸어 넘겨 읽는데 사각대는 느낌이 좋았다.

지문이 잘 묻지 않는 재질이고 알콜티슈로 잘 닦인다.

 

새로고침할 때 화면이 깜박이는 것에 적응하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순식간에 지나가고 몰입한 상태라 잘 모르겠더라 ㅎㅎ

 

다른 기기에서 삽화가 들어간 작품을 보면

그림이 책의 배경과 어울리지 않게 붕 뜬 느낌이 든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데,

삽화 같은 것들도 자연스럽게 잘 표현되어 정말 책을 읽는 것 같았다.

(참고로 전자잉크는 모두 흑백이다. 컬러 표현이 되지 않는다.)

그립 착용 모습! 이게 있으면 잘 때 기기로 뺨 맞을 일이 없어진다!!

뒷 판이 부들부들한 느낌이고 얇고 가벼워 놓칠 위험이 높아 핸드 홀더를 추천한다.

요런 그립 있으면 더 편안한 독서를 할 수 있다.

내가 산 제품은 윌비 클립온으로 네이버에 정품 몰 있고 다양한 그립이 있다.

 

 

현재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 쓰면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1. 리디북스 전용기기라 열린 서재가 되지 않는 것.

2. TTS 및 오디오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는 것.

3. 느린 점 ^^ 그래서 내부 사전 기능은 그냥 없다고 생각한다.

 느리니 형광펜 기능을 쓰기가 참 힘들다. 긋고 싶을 때는 스마트폰 리디 앱을 사용한다.

4. 고속 충전하면 고장의 위험이 있다. 5V1A 저전력 충전을 해야 한다.

5. 기기 살 때 제공한 5핀 선이 아니면 컴퓨터에서 인식을 잘 못한다...^^

6. 취약한 내구도로 설탕 바디라는 것도 있지만 이건 대부분 이북 리더기가 그렇다고 하니 뭐...ㅎㅎ

7. 대중교통 이용할 때 한 손으로 읽기 힘들 듯. 7.8인치가 생각보다 커서 휴대, 외출하기 좀 애매할 것 같다.

 

이렇게 보니 참 단점이 많아 보이는데...

7.8인치 디스플레이 / 1기가 램 / 내장 8기가 / 안드로이드 4.4

이 스펙에 많은 것을 기대하면 욕심이다...^^

 

전자종이라는 점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니 그 부분에만 집중하자!!

 

책 읽기를 제외한 모든 활동을 외부에서 처리하고 리더기로 책만 읽으면 되니까 괜찮다.

기기를 그냥 종이책 본다.라는 마음으로 접근해 보면 그러려니 하게 된다.

결론 :

일단 기종을 떠나 독서를 좋아하면 이북 리더기 사용을 추천한다.

 

리디 페이퍼 프로의 추천은...

리디 셀렉트나 리디 북스가 주력 서점이라면 일단 추천한다.

중고가 7~1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입문이 가능하니까.

 

한데 본 기기보다 더 나은 스펙의 다른 리더기가 있다면 다른 것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나도 이 기기 보다 조금 더 괜찮은 리더기가 있으면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이상 리뷰 끝!!


즐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