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다해/이런저런 공부

[고대 그리스 신화와 문학세계] 이수 완료 ><

by 공부하는다해 2023. 1. 10.

지난번에 듣다가 못 들었는데 이번에는 끝까지 이수했다 ><!!

아래는 강의 간략 후기 ><


강의 장소 : K-MOOC (http://www.kmooc.kr/)

강의 명 : 고대 그리스 신화와 문학세계

유호전 교수님 | 평택대학교, 인문 / 언어, 문학

주차 ㅣ 10주

강좌 운영 기간 ㅣ 22.12.26 ~ 23.01.10


본 강의는 유럽 문명의 뿌리인 헬레니즘에 기반을 둔 그리스 신화와 문학 세계 탐구를 통해 서양 문화의 기초를 이해하고자 합니다.

 

 

진짜 기초만 훑는 강의로  뭔가 짧은데? 하는 느낌이 들 정도이다.

솔직히 말하면 구글에 그로신에 나오는 신 이름을 검색해 나오는 자료가 더 자세하다. ㅋㅋ

그렇지만 난 이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지금은 단어만 입력하면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이다.

정보의 바다에서 거짓인지 참인지도 분간하기 힘든 조각을 선별하여 건져내려면 기초가 중요하다.

뭐가 뭔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어떻게 검색을 하겠어. 때문에 이 강의가 좋았다.

 

강의를 통해 수강자는 굵은 줄기 세울 수 있다. 후에 원하는 만큼 잔가지나 이파리, 꽃을 피워내면 된다.

관련 서적을 읽는 다던가, 혹은 더 자세한 강연을 해주는 강의를 찾는 다던가.

원하는 부분에 가지를 키우는 것은 내 마음이다.

 

10주 차까지의 구성인데, 강좌 운영기간을 보면 10주가 안 된다. 그냥 매일 다음날 강의가 열렸다. 난 하루에 한 강의씩 들어서 다 끝냈다.

그리스 로마 신화와 그에 바탕을 둔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가 없거나 흥미가 조금 있는 사람이라면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교수님 목소리가 뭔가 카랑카랑해서 귀에 쏙 들어와 좋았다. ㅎㅎ

가족, 친구, 동료 등에게 자랑할 수 있는 이수증!! ㅋㅋㅋ 

뿌듯하다^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