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다해/유튜브

[유튜브 / 업로드 대본] 문교 오일파스텔 일반형은 내가 생각한 꾸덕한 그게 아니었음.

by 공부하는다해 2022. 6. 9.

https://www.youtube.com/watch?v=0ZVmlfm6MWE 

좋아요 , 댓글, 구독 감사합니다 :D

글자 : 816자

영상 길이 : 1:54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다해입니다.

 

문교에서 나오는 오일파스텔이 두 종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저와 여러분이 생각하는 꾸덕꾸덕한 느낌의 오일파스텔은 소프트입니다. 일반 오일파스텔은 절대 아니에요.

 

헷갈리면 구매 전 꼭 다른 분들의 구매 후기를 확인해주세요. 이번 일로 제가 산 제품의 후기가 없던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구매 후기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전 며칠 간 그림을 그리며 제가 사용 중인 일반 오일 파스텔이 다른 분들이 쓰는 소프트 오일 파스텔과 같은 제품이라 믿고 있었습니다.

 

이상하게 다른 분들의 작품처럼 꾸덕꾸덕한 느낌이 나지 않는 거예요. 힘을 강하게 주어 칠해도 뒤의 종이가 비치고, 칠한 자국이 잘 보이고, 파스텔의 찌꺼기가 많이 나오고, 블렌딩이 잘 되지 않고, 다른 색을 올리면 잘 올라가지 않습니다.

 

종이 때문인가? 의문이 들어 요철이 있는 종이에 그려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제가 다른 파스텔을 구매한 거였더라고요. 애꿎은 제 손만 탓했습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샀어야 했는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유를 알아 속이 시원해졌습니다.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재료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크게 와 닿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경험을 해보니 이제야 교수님의 말씀을 알겠습니다. 지금 그리고 있는 그림이 재료의 특성을 잘못 알고 그린 그림입니다. 며칠 전 그린 원숭이도 그렇고요. 이번에는 재료를 제대로 다시 구매했으니, 도착하면 원숭이 보수 공사를 해줘야겠습니다. 이 홍학튜브도 다시 그려봐야겠네요.

 

긴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랄게요.


 

썸네일, 홍학 복사 붙여넣기 ㅎㅎ

 

댓글